5월 5일 어린이날 행사 ‘성료’…세종호수공원 및 고려대 캠퍼스서 개최

▲5월 5일 어린이날 잔치가 고려대세종캠퍼스와 세종호수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5월 5일 어린이날 잔치가 고려대세종캠퍼스와 세종호수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95회 어린이날 기념 ‘세종 어린이 큰잔치’가 지난 5일 세종호수공원 및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먼저 세종시 주최·주관으로 세종호수공원에서 ‘미래의 꿈을 향해 날아라, 세종!’을 슬로건으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 사생대회, 각종 푸드트럭 참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진행됐다.

또한 같은 날 고려대학교세종캠퍼스에서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 주최, 어린이날한마당준비위원회 주관으로 어린이날에 어린이가 웃는 세상,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그것이 우리가 꿈꾸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2017년 제20회 어린이날 한마당을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지난 1996년부터 세종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가정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민간단체, 지역기업, 지역학교,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이 공동으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제 20회를 맞아 처음부터 이 행사를 계획하고 지금까지 이어 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고려대학교세종캠퍼스, 연기사랑청년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세종지부, 세종YWCA,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에게 감사패를 전달해 더욱 뜻깊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고려대세종캠퍼스, 한화첨단소재, 세종중앙신협, 세종매일, 세종중앙복지재단, 대전일보, 세종교차로, 세종시주민생계조합 장남, ㈜현대주류, 아주경제, 한국인터넷신문 등 후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