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추진력으로 ' 위대한 충남시대' 창출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충남도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한나라당 당원동지 여러분! 한나라당 충남도지사 경선에 당선된 이완구입니다.

우선 여러 가지 부족한 저에게 충남도지사 후보로 선출해주신 도민여러분들과 한나라당 당원가족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경선에서 제가 선택받는 것은 제가 도지사로서 갖추어야 할 다양한 경험과 함께, 지금 충남도정이 창의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강력한 추진력이 있는 도지사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으로 저는 판단합니다. 

이제 충청남도는 앞서가는 타 시,도의 예에서 보듯이 기존에 안일하고 안주하는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국제적 마인드와 새로운 경영마인드를 토대로 한 패러다임으로 충남발전과 개발의 틀을 확 바꾸어 ‘위대한 충남의 시대’를 창조해야 합니다.

비록 제가 최선의 대안이라고 감히 말씀을 드리지 못하지만, 분명 저도 이런 시대적 흐름과 역사적 소명에 한 선택의 중심에 분명히 서 있다는  판단아래 본선에서 타당후보와 함께 충남도민의 냉정하고 공정한 심판을 받고자 합니다.

이제 충청남도는 새로운 위상을 드높일 능력 있는 지도자를 내세우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다양한 경력과 강력한 지도력을 가진 이완구가 충청남도의 발전을 앞당기고 밝은 미래를 활짝 열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다시한번 저를 지지해주신 당원여러분들과 충남도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있을 본선에서도 타당 후보를 압도적으로 이겨 한나라당이 충청권에 확고한 기반을 닦는 데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나라당 충남도지사 후보 이완구씨 확정

오는 5.31 지방선거 한나라당 도지사 후보로 이완구 후보가 선출됐다.이완구 후보는 선거인단 경선에서 957표, 여론조사 30.7%(환산득표 191표)로 총 1148표를 얻었다. 2위를 기록한 박태권 후보는 경선투표에서 868표, 여론조사 39.2%(환산득표 245표)로 1113표를 얻어 35표차로 석패했다.전용학 후보는 경선투표 669표, 여론조사 30.1%(환산득표 188표)로 857표를 얻는데 그쳤다.이완구 후보는 당선인사에서 "이날 승리는 이완구의 승리가 아니라 한나라당의 승리"라며 "앞으로는 박태권 전용학 후보의 힘이 필요하다"며 지방선거에서 함께 싸워 이기자고 답례했다.

                     

Q.  당초 예상보다 무난히 경선을 통과했는데.

한나라당 당원들은 누가 본선에서 경쟁력이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본 것 같다. 예선에서 이기고 본선에서 패하면 아무 소용이 없질 않는가?

Q. 이번 충남도지사 선거 쟁점은 무엇으로 갈 것 같은가.   여러 가지 이슈가 있겠지만 이번 충남도지사 선거는 행복도시, 충남도청이전, 태안 기업도시건설 등 충남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중대한 사업들이 많다.  따라서 때로는 중앙정부와 중앙정치권과 협력하고, 때로는 이에 대해 맞설 수 있는 강력한 지도자가 누구인지가 선거의 쟁점으로 부각될 것으로 생각된다.

Q.  이완구후보의 장점은.

도지사는 종합행정가로 다양한 경험이 없으면 성공적인 행정을 펼칠 수 없다. 지난 날 두 번에 걸친 지역 국회의원 경험과, 충남 ? 북 경찰청장, 외교관, 경제관료 등 정부주요부처와 학계, 정계를 두루 거친 여러 경험이 있다.  지금 충청남도는 창의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강력한 추진력이 있는 도지사를 요구하고 있다.

Q. 도지사가 된다면 제일 먼저 하고 싶은 것은.

외자유치이다. 충남이 잘살기 위해서는 경제에 우선을 두어야 하고 그 성과는 얼마만큼 외자유치를 하느냐에 달려있다. 외자유치에 대한 획기적인 대책을 내놓겠다.  전국의 여타 시도보다 월등하게 잘 만들어진 외자유치단을 구성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

Q. 공약준비는 잘되는가. 어떤 공약을 준비했는가.

잘 알다시피 금번선거는 매니패스토에 의한 공약을 준비해야 한다. 자문교수단도 30여명을 확보해놓았고 10대 핵심공약과 분야별로 1백 개 세부공약도 마무리 단계이다. 곧 발표하겠다.

Q. 도청이전에 대한 후보자의 생각은.

충남도민의 최대 관심사였던 도청이전 결정은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결정한 것으로 이 평가결과를 존중해야 한다. 앞으로 전 도민의 고뇌 속에서 대승적 차원으로 이 문제를 풀어 나가 충남지역 모두가 균형발전을 꾀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해야 한다. 아울러 탈락지역에 대한 도 차원의 배려가 있어야 한다고 본다.

Q. 상대당인 열린우리당 오영교후보와 국민중심당 이명수 후보에 대한 견해는.

타당 후보에 대해 시시비비하는 것은 옳지 않다. 다만 오영교 후보님은 행정에 대한 일가견이 있으신 분으로 알고 있고, 이명수후보는 대학과 행정고시 후배로 서로가 잘 알고 있다. 

Q. 17대 국회의원선거를 불출마하고 미국에 갔는데.

17대 국회의원선거에 불출마를 선언한 것은 10여년 간의  정치여정에 대한 휴식기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미국 UCLA대학과의 교수직 계약관계도 고려했다. 훗날을 기약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

 

이완구 전 국회의원 프로필 

학력 - 성균관대학교 졸업.-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교 졸업 (석사) - 단국대학교 대학원 졸업 (행정학 박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수료

경력- 대학 3학년때 행정고등고시 합격 - 20대에 재경부 사무관 - 31세에 최연소 경찰서장- 30대 중반 미국 LA 한국총영사관 영사 (외교관) - 40대초 충남.북 경찰청장 - 45세 중반 국회의원 2선- 50대초 원내총무, 대변인, 대표 비서실장등 역임- 현재 경기대학교 교수로 미국 UCLA대학 교환 교수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