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세종시청소년활동포럼 개최

국무총리실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원장 노혁, 이하 청소년정책연구원)과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제1회 세종시 청소년 활동포럼’을 오는 29일 조치원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온 청소년정책연구원의 청소년활동에 대한 전문성과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지역기반 활동사례가 상당한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정책연구원의 최용환 박사가 ‘청소년 활동이 사회인프라 구축에 미치는 효과와 세종시의 과제’란 주제로, 청소년자치연구소 정건희 소장이 ‘청소년 친화적인 지역사회를 위한 세종시의 과제활동 제안’ 으로 주제 발표를 한다.

이어 우리나라 청소년 활동 참여 부문의 최고전문가인 청소년정책연구원 최창욱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박영송 시의원, 시청 아동친화도시TF담당 김부병 행정사무관, 시교육청 권성진 장학사, 청소년전문가로 청소년정책연구원 좌동훈 부연구위원, 청소년분야 종사자대표로 조주환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 대표로 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회 오시온 위원장이 토론에 참여해 청소년의 입장을 대변한다.

제1회 세종시 청소년 활동포럼 개최를 통해 아동·청소년 친화도시를 지향하고 있는 세종 지역에서 청소년 활동이 가야 할 정책 방향의 나침반이 될 것이며, 향후 보다 다양한 의견이 시민들 특히 청소년이 함께 만드는 포럼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관심이 더욱 필요한 시점이다. 한편, 하반기엔 청소년 역량지수에 관한 토론이 개최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