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간 사랑과 화목 다지는 시간 마련

공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한 부부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한 부부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부부의 날의 맞아 지난 21일 공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강당에서 부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관내 거주하는 부부 30쌍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갖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있는 부부들에게 백년해로 상, 새내기부부 상 등의 시상을 진행했다.

이어, 부부가 한마음 한뜻이 돼 함께 즐기는 칭찬게임, 안마게임, 한마음 텔레파시, 부부 사탕 가위바위보 등 부부사랑 레크리에이션을 진행,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 가족 등이 다수 참여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이준배 복지지원과장은 “부부의 날은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의미로 매년 5월 21일로 제정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부부 간의 사랑과 화목을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