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 저출산 극복

공주시와 삼성새마을금고가 출산장려 행복한 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시와 삼성새마을금고가 출산장려 행복한 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18일 오전 10시 30분 공주시청 상황실에서 삼성새마을금고(이사장 장원석)와 출산장려 행복한 동행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공주시 저 출산현상의 사회문제를 극복하고자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행복공주를 실현하고자 공주시와 삼성새마을금고가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삼성새마을금고에서는 공주시에 출생 신고를 한 신생아에게 1인당 3만원의 생애 첫 통장 발급과 함께 1만원 상당의 도장을 지원하게 되며, 시는 주민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를 하기로 했다.

삼성새마을금고 장원석 이사장은 “우리지역의 저출산을 극복하고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한 계기가 되어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행복공주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지역의 저 출산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삼성새마을금고 이사장님과 회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 전체가 저 출산극복을 위해 함께 하는 계기가 돼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첫째 아이 50만원, 둘째 아이 100만원, 셋째아이 이상은 200만원 등 출산양육지원금을 지원해 주고 있으며, 출생축하선물 지급 등 저 출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