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함께 여는 행복한 부여 만들기 앞장설 것"

부여군이 지난 10일 부여문화원 소강당에서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부여군이 지난 10일 부여문화원 소강당에서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10일 부여문화원 소강당에서 제22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제14회 부여서동연꽃축제, 제62회 백제문화제 등의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자 의식함양 특별교육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부여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발대식은 자원봉사자 등 350여명이 참석해 결의문 낭독, 안전관리 및 실종아동 예방교육, 자원봉사자 의식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자원봉사자 대표들은 적극적이고 성실한 봉사활동을 펼쳐 다시 찾고 싶은 부여, 군민과 함께 여는 행복한 부여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어 ‘나누고 봉사하는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가진 강연에서 남병웅 박사는 “올해 부여에서 개최하는 장애인체전, 서동연꽃축제, 백제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스스로 나누고 봉사하는 삶을 통해 행복한 하루하루를 만드는 봉사자들의 모습이 아름답다”고 말했다.

이용우 군수는 “자원봉사자는 대회와 축제의 얼굴이자 부여의 자랑스러운 민간대표이며, 장애인체전과 서동연꽃축제, 백제문화제 등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자 임무에 충실하게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는 오는 6월 3일부터 4일까지 부여종합운동장 등 17개 경기장에서, 부여서동연꽃축제는 7월 8일부터 7월 17일까지 부여서동공원(궁남지)등 행사장에서, 백제문화제는 9월24부터 10월2일까지 시가지 및 행사장에서 열리며 총 4,67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행사 안내, 교통정리, 질서유지, 수상안전, 환경정리 등의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