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운영위·학부모 대표자 연수

최교진 교육감이 연수회에 참여한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이 연수회에 참여한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관내 학교운영위원장과 학부모회장 대표자들이 학교와 세종교육 발전에 뜻을 모으고 한 자리에 모였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세종시 유·초·중·고 95개교에 설치된 학교운영위원회는 학부모·지역·교원위원 등 총 892명이 선출돼 내년 3월 말까지 학교회계 예산안, 교육과정 운영계획 등 학교운영에 관한 주요사항에 대해서 심의·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69개교에서 운영되는 초·중·고 학부모회에서는 주요 학교운영에 대한 유기적인 협조와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친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의 단위학교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운영위원장 및 학부모회장 대표자 연합 연수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열었다고 지난 달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올해 학교현장에 새롭게 구성된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대표들 간 연계 강화 및 정보공유?소통을 위해 마련됐으며, ▲2016 세종교육 주요업무 소개 ▲부서별 학부모 전달사항 및 단체별 발전방안 등을 안내했다.

특히 강은미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를 초빙해 ‘리더의 행복소통 커뮤니케이션’특강을 진행하여 학교와 학부모간 행복소통 방법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예산편성 과정에 지방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설명회도 열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와 세종교육 발전을 위한 봉사에 대해 먼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만드는데 함께 동행하며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데 든든한 파수꾼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