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연기교육청(교육장 김창호)은 지난 28일 오전9시부터 연기교육청 2층 교육상담실에서 중견간부급들로 구성된 혁신전략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혁신전략회의에서는 혁신을 확산하고, 정착시키기 위한 장기전략인 혁신로드맵작성(안)에 대하여 심도있는 토론이 이루어졌다.
혁신로드맵은 그동안 단편적으로 추진되어온 혁신활동을 좀더 체계적이고 장기적으로 관리·추진하여 교육혁신을 정착시키고 행복한 배움터를 실현하기 위한 중·장기전략이다.

내용은 지난 1월 연기교육가족을 대상으로 공모된 연기교육청 자체 혁신비전인 “실천하는 자기혁신, 도약하는 연기교육”과 혁신목표인 4C (Creative, Comprehensive, Clean, Contributive)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단계별 세부 추진전략들이 포함된다.
세부 추진전략으로는 혁신주니어보드, 혁신서포터즈, 학교혁신요원 구성 등 혁신추진체계 구축 및 공무원들의 혁신마인드를 확산하기 위한 담당별 틈새혁신교육과  교육정보공유 및 조직내 의사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新하루를 시작하며”혁신방송운영,“ CEO와 함께 혁신을♬”, 부서간·담당별 토론의 날 활성화, 혁신3품제운영 등 다양하고 새로운 혁신프로그램들이 들어있다. 또한 교육가족 모두가 참여하여 연기 교육의 혁신적 발전을 도모하고자, 우선적으로 초·중학교의 혁신과제 선정 및 혁신 교수요원 공모 등에 대하여 협의를 하였고, 아울러 2월중 제출된 사무분장 공모 및 혁신명함 제작·홍보 등 혁신제안 등을 심의하여 추진·운영하기로 하고, 그 외 제안에 대한 세부적인 검토는 담당부서에서 적극 검토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