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교육청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연기교육청(교육장 김창호)은 2006년 2월 27일 14시에 연기교육청 회의실에서 2006년 3월 1자 초등교육공무원 인사발령에 따라 교직의 첫발을 디딘 초등학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거행하였다.
신규교사들은 임명장을 받고 공직자로서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국가와 국민을 위하여 신명을 바칠 것을 선서를 하면서 소임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김창호 교육장은 인심이 온후하고 백제의 얼이 깃든 충효의 고장에서 교직생활의 출발을 뜻 깊게 생각하면서 새내기 교사로서 책무성과 사명감을 강조하고 꿈을 키워주는 선진 연기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 나가자고 강조하였다.
이날 특히, 눈길을 끈 것은 김창호 교육장은 연기교육가족의 사랑을 담아 교사의 길에 첫 발을 내 딛는 신규교사들에게 '창의적 교수법' 책자를 한권씩 선물해 주셨다. 이는 사랑·존경·신뢰로 일 할 맛 나는 직장, 행복한 배움터를 조성하여 정이 오가는 좋은 교육풍토를 조성하고자 실시하고 있는 ‘학습의 날’운영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신규교사의 학급경영 및 아동 생활지도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한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신규교사가 교직에 대한 긍지와 사명감을 갖고 성실히 근무하며, 교수·학습방법의 질 개선을 위한 직무연수를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