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밤한우경영 과정, 치유관광농업 과정 등 교육 실시

공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갑철)가 농업인의 소득을 높이고 지역농업을 이끌어갈 농업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2016년도 공주시민대학(농업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알밤한우경영 과정 40명, 치유관광농업 과정 30명이며, 학사일정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 총 30여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알밤한우경영 과정에서는 시 축산분야 역점시책인 ‘공주 알밤한우브랜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한우개량, 조사료 생산, 질병 및 위생관리 등 한우사육 기술을 배우게 된다.

또한 치유관광농업 과정에서는 농촌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활용, 현대인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정신적·육체적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원예치료, 치유농장, 동물 매개치료 등의 교육과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센터는 치유농업 분야가 앞으로 미래농업 성장의 한 축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견하고 교육과정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공주시에 거주하고 모집요강에 정한 자격을 갖춘 농업인으로서 교육비는 전액 지원되며, 희망자는 입학원서, 자기소개서, 주민등록표 초본 등을 지참해 오는 1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farming.gongju.go.kr)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 인력육성팀(☏041-840-8893)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