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영입 통해 보건·의료정책 내실 기할 것"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보건, 의료 시책의 전문가 영입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개방형 직위 공모를 통해 보건소장을 선발키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공주시 개방형직위(보건소장) 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를 공주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원서 접수를 받는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모집하는 보건소장의 임용 직급은 지방일반임기제(개방형 4호) 또는 지방기술서기관으로 시민들의 보건·의료 서비스의 제공이나 증진 등에 대한 업무를 총괄하게 되며 임용기간은 2년이나 업무 실적에 따라 5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자격요건은 지방공무원 제31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며 지역보건법시행령 제13조에 의거 의사의 면허를 가진 자이어야 하며, 학위기준이나 자격증 기준, 공무원 경력 기준, 민간 경력 기준 등의 경력 요건에 하나 이상 해당되는 자이다.

이번 보건소장 직위 공모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응시원서와 이력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졸업증명서 및 경력증명서 등 관련서류를 작성해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공주시청 인사담당관 인사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전형에 대한 합격자와 2차 면접시험에 대한 일시, 장소 등은 다음 달 5일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에 공고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인사담당관 인사팀(☏041-840-2076)으로 문의하거나 공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