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원장 사전직무교육 등 4개 프로그램

한국영상대 평생교육원 백순흠 원장이 보수교육 수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영상대 평생교육원 백순흠 원장이 보수교육 수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이 대학 평생교육원(원장 백순흠)이 세종특별자치시 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4개 과정의 보수교육을 실시중이라고 지난 5일 밝혔다.

지난 달 3일부터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일반직무(보육교사) △일반직무(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1급 승급교육 △어린이집 원장 사전직무교육 등 4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번 교육에는 230여명의 보육교사가 참가했으며, 교육내용은 보육기초, 발달 및 지도, 영유아교육, 영야유의 건강, 보육사업의 운영 등이다.

일반직무는 보육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 유지 개발을 위해 매 3년마다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는 교육이다. 보육교사 1급 승급교육과 어린이집 원장 사전직무교육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의무교육이다.

일반직무와 보육교사 1급 승급교육은 지난 1일 종료되었으며, 어린이집 원장 사전직무교육은 오는 7일까지다.

백순흠 원장은 "최근 세종시 보육 기관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보육교사에 대한 역량과 자질 함양에 필요성을 느꼈다"며 "체계화된 시스템과 전문가의 교육으로 보육교사들의 전문성 확보에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