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문체부장관기 국민생활체육전국등산대회 ‘성황’

14개 시·도 산악회 3000여 등산 동호인 참여…건강과 화합 다져

 
 

제7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국민생활체육전국등산대회가 지난 26일 세종시 연기면 전월산 일원에서 14개 시·도 등산 동호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국민생활체육회·국민생활체육전국등산연합회 주최, 국민생활체육전국등산연합회·세종시등산연합회 주관으로 이춘희 세종시장을 비롯해 황득성 전국등산연합회 수석부회장, 오영철 세종시생활체육회장, 이희만 세종시등산연합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동호인들은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우정을 다지며 산행의 시작을 알렸다.

 
 

이희만 세종시등산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먼저 전국 각지에서 세종시를 찾아온 동호인에게 감사하다. 여러분들이 전월산 정상에서 바라본 세종호수공원과 금강의 멋진 경관에 매료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희만 회장은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산행으로 우의와 건강을 다지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며 세종시에서 좋은 추억을 간직하길 바란다”며 “다시 한번 세종시를 방문한 동호인 여러분에게 감사하다”고 인사말에 갈음했다.

이어 이춘희 시장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등산관련 전국 대회를 우리 시에게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세종시의 대표명산인 전월산과 주변 둘레길을 걸으며 국가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세종시의 기운을 듬뿍 받아 가기를 바란다”고 이번 대회를 축하했다.

동호인들은 기념식에 이어 각 소속 산악회 별로 질서 정연하게 전월산을 향해 출발했다.

세종시에 처음 왔다는 한 참가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말로 만 들었던 세종시를 찾게 돼 기쁘다. 햇볕은 따갑지만 산을 오르며 접하게 될 세종시 풍경에 다소 마음이 설레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