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가  2015년 노인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가  2015년 노인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지회장 한종률)는 지난 21일 세종시노인복지관에서 2015년 노인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 참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했다.

노인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은 재능을 보유한 어르신들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일환으로 기초연금을 받지 못 하거나 10만원 미만으로 지급받는 만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이날 발대식·소양교육 간담회는 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안내, 노인이용시설안전관리 및 사고예방교육 및 활동에 따른 유의 사항 등으로 교육했다.

주요활동 내용은 취약노인발굴·지원, 노인이용시설안전관리 등을 위해 월 3회 총 9시간으로 활동한다. 

한종률 지회장은 “노인재능나눔활동을 통해 오랜 경험과 재능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보람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시장도 격려사에서 “어르신들의 재능과 지혜를 지역사회와 이웃들과 나눔으로써 자긍심을 느끼고 어르신에 대한 인식변화와 삶의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