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적 세종시 홍보 역할 담당

세종시와 한국영상대학교가 추진해온 제1기 세종시 도시소개전문가 1단계 교육과정 수료식이 28일 한국영상대학 본관에서 개최됐다.
세종시와 한국영상대학교가 추진해온 제1기 세종시 도시소개전문가 1단계 교육과정 수료식이 28일 한국영상대학 본관에서 개최됐다.

세종시(시장 이춘희)와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가 추진해 온 제1기 세종시 도시소개전문가 1단계 교육과정 수료식이 28일 한국영상대학 본관에서 개최됐다.

도시소개전문가(City Teller)란 세종시 방문객들에게 국가행정중심지로서의 상징성, 도시계획, 도시디자인 특성 등 세종시의 도시특성을 정감있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도시소개 전문가를 말한다.

이번 수료생들은 지난 9월부터 총 10주에 걸쳐 이론강의와 현장견학, 영상해설실습 등 총 60시간의 1단계 정규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동아리활동을 통해 세종시 투어를 기획, 도시소개전문가로 나서 직접 해설하는 훈련도 거쳤다.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한 예비 도시소개전문가들은 내년에 2, 3단계 교육을 통해 최종적으로 세종시 도시소개전문가로 양성되며, 일반도시와 다른 세종시의 탄생배경과 도시계획, 도시디자인 등 도시특성을 방문객에게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대외적으로 세종시를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남궁호 균형발전담당관은 “도시소개전문가 교육은 전국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사업으로 이번 수료생들이 세종시를 소개할 전문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라며, “내년 제2기 교육과정에는 일반시민도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