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 학생 2015학년도 고교진학 선택 도움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일 도담고등학교에서 '제2회 세종시 전체 고교 초청 권역별 합동 고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알 권리를 보장하고, 학교 선택의 폭을 확대해 학생이 원하는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2015학년도 변화된 대입전략과 단위학교 안내를 자세히 했고, 고등학교별 상담 부스를 운영해 관내 8개 고교 교사들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개별학생 심층 상담을 실시하는 등 입시에 대비하는 전략 뿐만 아니라 과목별 공부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지난 달 9월 13일 조치원여자고등학교에서 열린 읍·면지역 학생과 학부모 대상 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예정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길주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등학교 선택에 고민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입시제도의 변화에 자연스럽게 적응해,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특성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의 올해 고입전형은 내년에 신설되는 4개 고등학교를 포함해 세종시 관내 총 14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전기·후기 1차·후기 2차의 일정에 맞춰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