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편지글 부문 37명 수상… 독후감 초등부 조서윤 학생 최우수상

 
 

새마을문고세종시지부(회장직무대행 이연재)는 독서문화 활성화 및 제2새마을운동의 문화공동체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대통령기 제34회 세종시 국민독서경진 예선대회 시상식을 지난 달 31일 세종시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수상자, 읍·면새마을 문고회장, 회원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치원대동초등학교 독후감 초등부 단체 최우수상을, 금남초등학교 독후감 초등부 단체 우수상, 소정초등학교 독후감 초등부 단체 장려상 등을 차치했다.

 
 

또한 독후감 부문에서 조치원대동초 조서윤 학생, 부강중 김선진 학생, 세종하이텍고 박기현 학생이 수상했고, 편지글 부분에서는 전동초 장한우 학생, 독후감 지도교사상에 조치원대동초 황보은진 선생님 등이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돼 세종시장상을 받는 등 총 37명이 입상했다.

새마을문고세종시지부 이연재 회장직무대행은 대회사를 통해 “먼저 오늘 시상식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수상자들에게 축하 인사 전한다”고 말했다.

이연재 회장 직무대행은 “독서문화운동은 개인의 인격 도모 및 우리 사회와 나라의 품격을 향상시키는 정신문화운동으로 독서를 통해 마음의 양식을 쌓아 우리의 삶을 건강하게 만들자”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독서경진 예선대회는 지난 7월부터 지난 달 15일까지 세종시 초·중·고 학생 등 201점이 응모해 부문별 출품 작품에 대한 엄기창·김춘 위원의 심사가 진행됐다.

또한, 최우수작품은 다음 달 새마을문고중앙회에서 개최되는 대통령기 제34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 출품하게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