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공주시자원봉사센터·솔브레인 자원봉사 상호 협력


공주시(시장 오시덕)와 솔브레인(주)(대표이사 정지완), 공주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홍현)가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 추진을 위해 지난 18일 공주시 부시장실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명규식 부시장과 신홍현 센터장, 솔브레인(주) 강창규 이사는 협약서에 서명하고 자원봉사활동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며 우호를 증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지역사회와 기업의 상생발전, 기업의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통한 지역공동체 건설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공동의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우선 시는 앞으로 솔브레인(주)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봉사활동 홍보, 우수사례에 대한 포상을 지원할 예정이며, 자원봉사센터는 기업의 자원봉사자 교육 및 활동실적관리, 자원봉사프로그램 제공, 자원봉사자에 대한 복지혜택 등을 제공한다.

또한 솔브레인(주)는 기업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재능기부활동,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 제안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명 부시장은“함께하는 지역사회 건설에 앞장서고 있는 솔브레인(주)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눔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모습이 지속되길 기대한다”며, “솔브레인(주)이 원활하게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검상동에 위치한 솔브레인(주)는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기탁하고 있으며, 검상동 주민들을 위한 지원활동을 꾸준히 펼치는 등 사회공헌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