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관련 ‘젤세미인관’ 새로 선보여

  ▶인삼캐기 체험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삼캐기 체험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5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삼의 본고장 충남 금산에서 강인한 에너지로 삶의 활력을 북돋아 주는 금산인삼축제가 다음 달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금산인삼관 광장 및 인삼약초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인삼축제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프로그램이 바로 인삼캐기 체험이다. 축제기간에만 마음껏 체험이 가능한 인삼캐기 체험은 인삼밭에 직접 들어가 가족이 함께 인삼을 캐보는 재미와 함께 현지에서 싱싱한 금산 인삼도 저렴하게 바로 구입할 수 있다.

축제의 인기체험관인 건강체험관은 올해 한단계 업그레이드된다.

인도의 아유르베다, 몽골의 지압법 등 세계전통치유요법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가 새롭게 마련돼 기존 홍삼족욕, 홍삼팩마사지 등과 함께 글로벌 건강체험의 진수를 보여준다.

어느덧 16회를 맞이하는 국제인삼교역전에서는 홍삼제품, 인삼화장품 등 인삼 가공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알뜰쇼핑도 가능하다.

금산인삼관에서는 인삼의 재배과정 및 특이인삼, 계영배체험, 인삼요리별 효능 및 특징은 물론 3D 영상체험관을 통해 금산과 인삼에 대한 재미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가족이 함께 관람하기에 제격이다.

올해에는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소식이 있다.

한방증기체험, 천연화장품만들기, 얼굴·손마사지, 네일아트, 마법의 거울 등 미용컨텐츠가 총망라된 ‘절세미인관’이 새롭게 선보인다.

다채로운 미용체험에 금산의 건강한 기운이 보태지면 누구나 절세미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

행사장 동선을 따라 가족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올해에는 인삼버블체험이 눈길을 끈다. 인삼에센스가 첨가된 거품이 마구 쏟아지는 인삼버블탕 속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대형버블체험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매직버블쇼, 비눗방울체험이 재미를 더한다.

신기한 과학체험코너에서는 어려운 과학을 재미있게 구성한 ‘신통방통 화학’, ‘놀라운 물리’ 등이 진행되며, 과학의 신비를 마술쇼로 보여주는 ‘사이언스 매직쇼’도 준비되어 어린이들에게 호감을 주는 아이템들이 넘쳐난다.

3천리터 초대형 인삼병이 개봉되는 신나는 인삼주막에서는 흥이 나는 공연을 관람하며 인삼주를 맛볼 수 있고, 인삼약초 요리 만들어먹기 체험 코너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모여 인삼파전, 인삼인절미 등을 직접 만들어 먹어 볼 수 있어 한껏 더 흥미롭다.

한편 1981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온 금산인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전국 최우수축제 10회 선정의 화려한 경력과 2010년 세계축제협회의 축제도시 선정에 이어 피나클 워어드 5년 연속 수상 등 명실 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형 축제로서 숱한 명성을 쌓아오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