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경로식당 운영등 100억여원 투자,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

연기군이 전국 제일의 행복한 노인복지, 으뜸군정 창출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쳐 좋은성과를 거두고 있다.
군은 올 한해동안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총사업비 100억여원을 투자해 다양한 노인복지시책을 알차게 펼쳐 왔다.
또 군은 우리 사회가 고령화시대로 진입하면서 복지시혜가 다양하게 요구됨에 따라 맞춤형 노인복지시책을 추진해 좋은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군이 추진한 주요시책은 노인교통수당 12억원, 경로연금 18억원, 경로당 운영비 2억 5천만원, 저소득 독거노인 월동비 8천만원, 경로식당 무료급식 2억여원, 노인 일자리마련 6천만원, 노인복지시설운영 12억원, 경로당 신축 및 보수 1억 2천만원등 총 100억여원을 지원했다.
특히 군은 노인들의 건강유지 및 증진을 도모하고 노인건강 수준향상을 통해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토록 하기 위해 경로당 운영비 및 난방비 지원, 정수기 보급, 가스시설 안전점검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와함께 군은 지난해부터 노인여가시설(경로당)에 온열치료기 설치 및 정수기필터 교환사업을 펼쳐 노인분들로부터 좋은평가를 받고 있다.
또 군은 노인건강보호를 위해 주2회 노인회관 4개소를 방문해 내과, 한방진료, 물리치료등 종합적인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등 행복한 노인복지, 으뜸군정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