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여명 운집 축하의 한마당

 김윤기 교장이 졸업생 대표 성연주 학생에게 졸업장을 수여 하고 있다.
 김윤기 교장이 졸업생 대표 성연주 학생에게 졸업장을 수여 하고 있다.

제86회 조치원여자고등학교(교장 김윤기) 졸업생 272명의 졸업식이 지난 11일 조치원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개최됐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졸업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유환준 세종시의회 의장, 강용수 부의장, 한상운 조치원여고운영위원장, 교직원 및 학교관계자,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졸업식은 개식사, 국민의례, 학사보고, 졸업장 및 상장 수여, 김윤기 교장 회고사, 축사, 교가제창, 폐식사 등으로 진행됐다.

  김윤기 조치원여고 교장이 회고사를 전하고 있다.
  김윤기 조치원여고 교장이 회고사를 전하고 있다.

김윤기 조치원여고 교장은 “제11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전국음악대회 작곡부문 2위 입상 등 교육 활동과 교육 실적에 경사가 많은 한해였다”며,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졸업생들이 앞으로도 더욱 더 발전해 자랑스러운 조치원여고 졸업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환준 세종시의회 의장은 “더 큰 환경에서 현재의 자신의 모습을 발전시키고 목표를 뚜렷하게 갖는 졸업생이 되길 바라며, 졸업 후에도 학교의 자랑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졸업식을 통해 ▲교과학업우수상 김태은 외 13명 ▲공로상 김소영 외 13명 ▲특기상 박정은 외 37명 ▲기능상 천영지 외 9명 ▲3년 개근상 정선화 외 118명 ▲3년 정근상 최슬기 외 91명이 학교장상을 수여 받았다.

또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상 고지희 ▲학교운영위원장상 강하리 ▲학부모회장상 김혜란 ▲총동창회장상 성연주 ▲세종시교총회장상 홍민정 ▲한국중등교장협의회장상 김태은, 정선화 ▲국회의원상 강여진, 양정선 ▲세종시의회의장상 김미래 세종특별자치시장상 신예지 ▲건양대총장상 천영지 ▲우리은행장상 박정은 ▲대전상공회의소장상 임혜원 ▲사도 장학금 고지희, 홍민정, 김희주 ▲공삼회 장학금 장소현 ▲연기새마을금고이사장 장학금 남규안 졸업생이 대외상 및 장학금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