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서중, 2005학년도 학생 상담을 위한 전문상담순회교사 활동 

충청남도연기교육청(교육장 김창호) 에서는 전문상담순회교사를 배치 운영하고 있다. 학생의 학습부적응?비행?폭력?진로?기타 생활 등에 대한 전문 상담 및 지도를 위해 활동할 전문상담교사는 연서중(교장 최건수)을 비롯한 관내 학교를 순회하며 상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의 일부와 자신의 공부습관이나 방법의 문제점 등을 찾아보기 위한 “좋은 공부습관 만들기(I can do it!)” 및 “진로 탐색(Boys!! Be ambitious.)" 프로그램, 기타 학교폭력 예방, 성, 약물, 인성 등의 집단상담 프로그램 및 부모 교육으로 학교를 찾아가고 있다. 
“ 나비 한 마리가 북경에서 공기를 살랑거리는 미세한 힘이 다음 날 뉴욕에서 폭풍을 일으킬 수 있듯이, 많은 혼란과 고민 속에서 방황하고 있는 한 청소년이라도 저와 만나 세상을 아름답게 바라보며 우뚝 설 수 있다면 그보다 더한 보람이 없을 것이다.” 라며 큰 변화의 작은 시작을 이야기하고 있는 전문상담교사는, 현재 학교 내 전문적으로 상담을 할 수 있는 전담자의 부족으로 인하여 연기군 내 학생상! 담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활동하고 있지만 상담에 깊은 관심이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지원이 더더욱 필요하므로 계속적인 지원을 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