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운하 교감이 2학기 교과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운하 교감이 2학기 교과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조치원교동초등학교(교장 조성자)는 지난 3일 본교 보람의 전당에서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학기 학교교육과정의 중점 추진 사항을 학부모에게 전달하고 이를 통해 가정과 학교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후 3시반부터 6시까지 진행된 설명회에 바쁜 와중에서도 8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교육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설명회에 앞서 본교 합창부의 아름다운 멜로디로 특색 있는 시작을 알렸으며, 합창부는 교직원과 학부모들에게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다.

조성자 교장은 “학교에서 참된 교육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가정에서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발전하는 조치원교동초등학교를 만들어 가도록 다같이 노력하자”고 가정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2학기 교육 활동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4시부터는 권장희 놀이 미디어 교육센터 소장이 ‘스마트미디어 시대에 자녀를 성공으로 이끄는 부모 코칭'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권 소장은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도록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TV, 컴퓨터를 멀리하고 독서를 하게 해 전두엽을 자극시켜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녀들이 부모와 대화를 통해 자신이 가치있는 사람이라고 느끼도록 자존감을 높여주기를 당부했다.

교육과정 설명회를 마친 후 4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는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교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강의를 들으며 느낀 점이 많다”며 “앞으로 자녀 교육의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참석한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