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도·농어촌도로등 92개노선 312.8㎞ 일제정비 구슬땀

  연기군은 하절기 동안 강우로 인해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을 정비하는등 쾌적한 도로환경 가꾸기 작업이 한창이다.

  군은 가을 행락철을 맞아 원활한 교통소통을 도모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군도, 농어촌도로 92개소 312.8km에 대한 추계 도로정비를 실시한다.

  특히 군은 다가오는 겨울철에 강설 및 결빙으로 인해 교통소통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재설자재의 비축 및 제설장비 점검등 설해예방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준비해 가고 있다.

  이와함께 군은 효율적인 추계 도로정비를 위해 도로관리요원 및 덤프트럭등 군보유 장비를 집중적으로 투입해 실효성있는 도로정비가 되도록 하고 있다.

  중점정비사항은 도로시설물 청결상태 유지 및 잡초제거, 기준에 맞지 않거나 파손된 안전시설물 정비, 배수관, 측구, 도수로등에 쌓인 퇴적토 제거 및 세굴부위 정비등을 중점적으로 정비해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 도로 표지판을 가리는 불법 적치물, 훼손 및 퇴색된 도로시설물등을 정비해 안전한 도로교통망을 확보하고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한다.

  한편 군은 올해 군도 및 농어촌도로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해 총사업비 40억여원을 투자해 위험도로개선, 고복교가설, 도로확?포장사업, 차선도색, 교통표지판 및 교량난간 도색, 옹벽 및 배수로 시설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