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홍보 혁신과제 추진 협의회 개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오제직)은 지난 23일,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지방교육혁신 과제중의 하나인 ‘교육정책홍보’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도내 교육기관의 홍보책임자 협의회를 가졌다.
그동안 공공기관의 홍보는 시책을 알리는 수준에서 그쳤지만 앞으로는 정책 입안 단계에서부터 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그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맞춤식 쌍방향 정책을 펼친다는 계획을 가지고 내년 1월까지 시범사업 형태로 추진된다.
‘교육정책홍보’ 혁신과제는 ▲홍보시스템 개선 ▲쌍방향 홍보체제 구축(인터넷 및 모바일) ▲수요자를 직접 찾아 가는 교육홍보 등의 중점과제와 기관?부서별 특성에 맞는 자율과제로 추진된다.
이 사업은 다양한 홍보도구를 활용해 교육수요자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홍보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아울러 ‘교육정책홍보’를 자율적으로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는 실천 가이드로서 ‘홍보메뉴얼’과 ‘우수사례집’을 개발?발간해 전국 교육행정기관에 보급할 예정이다.
이종원 충남교육청 부교육감은 “앞으로 홍보는 교육기관의 평가기준이 되며, 홍보시스템이 잘 된 기관이 우수한 정책을 펼칠 수 있다”며 “보다 중요한 것은 업무를 추진하는 담당자가 ‘내가 바로 홍보책임자라는 생각’을 가지는 적극적인 홍보마인드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충남교육청은 ‘교육정책홍보’ 혁신과제 추진을 계기로 고품질·고품격의 행정서비스를 공급하는 홍보 선도 교육청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 교육정책홍보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