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가정봉사원파견센터는 지난 23일 가을을 맞이해서 평소 소외감으로 외롭게 지내고 계시는 조치원읍 재가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05년 재가어르신 나들이 同居同樂」프로그램을 1부 애찬나누기, 2부 송파랜드 견학을 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애찬을 나누는 동안 재가어르신들이 음식을 나누며 평소 느껴보지 못했던 가족애를 느끼는 한마당이 되었다. 
송파랜드 견학에서는 추억 만들기 사진촬영, 근교에서 보기 드문 수목들이 있는 수목원 관람, 장난기 어린 재롱을 떠는 반달곰 외 동물구경 등은 참여한 재가어르신들이 새로운 체험에 기뻐하며 즐거워하는 시간이 되었다.
그리고 연기자활후견기관의 자활사업 참여주민 5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일정이 진행되는 동안 어르신들과 1:1 동행하여 적극적인 서비스로 지원하여 어르신들이 이동 간에 불편함을 해소하여 재가어르신들로부터 감사와 박수를 받았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연기가정봉사원파견센터는 연기군에서는 유일한 재가노인복지시설로 2003년 9월 18일 연기군에 설치신고를 하고 2005년 9월 현재에 이르기까지 연기군지역에서 생활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도시락배달, 밑반찬서비스, 이불빨래서비스, 병원동행서비스, 목욕서비스, 이․미용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외롭게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어른으로서 건강한 소속감과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비영리민간 재가노인복지시설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