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 행복한 PLUS 전화응대' 주제로 강의

  세종시 공무원들이 평생교육연구원 강당에서 '2013년 공무원 한마음 친절 연수' 강연을 받고 있다.
  세종시 공무원들이 평생교육연구원 강당에서 '2013년 공무원 한마음 친절 연수' 강연을 받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지난 3일 오후 2시 세종특별자치시 평생교육연구원 강당에서 교육청, 직속기관 직원과 관내 학교 교(원)감, 행정실장 등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상으로 '교직원 한마음 친절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통한 고객 만족도 제고, 공무원의 마인드 변화와 역량 강화를 위해 2012년 30인의 명강사로 선정된 아이비전컨설팅 신혜련 대표강사를 초청해 '모두가 행복한 PLUS 전화응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고객만족 서비스 이해, 호감 주는 이미지, 감성 대화법 등을 중심으로 전화응대의 중요성, 바른 전화 받기 및 걸기, 정중한 인사법 등에 대하여 현장 사례 중심으로 강의와 실습을 통해 진행된 이날 연수를 통해 친절한 전화와 민원응대가 세종교육에 대한 교육고객 만족도 향상의 첩경임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김병하 총무과장은 "앞으로도 교직원들이 중앙행정기관 이전과 인구유입 등으로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교육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연수를 추진해 친절한 고객 응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