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군 홈페이지에 링크.... 오는 11월말까지 검증·활용

역사·문화등 8편 50개항목 수록, 연기군의 발자취 한눈에..

 

연기군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연기군지가 "전자책"으로 발간되어 공개되었다.

연기군지는 최첨단 컴퓨터 기술을 이용해 연기군의 과거와 현재까지의 역사·문화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디지털화한 것으로 총사업비 7천만원을 투자해 지난 3월 사업을 발주해 6개월만에 전자책‚을 발간하고 군 홈페이지에 링크해 오는 11월말까지 이해관계인 및 군민들로부터 충분한 검증을 거쳐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에 발간된 연기군지 "전자책"은 연기군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지리·역사·교육·문화등을 총망라해 8편 50개항목을 2,100페이지 불량에 수록하였으며 컴퓨터를 모르는 사람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으로 전국 최초의 전자책 군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전자책" 부록으로 신행정수도건설 위헌결정에서부터 행정도시건설 예정지 발표까지 연기군민들의 좌절과 분노등을 화보집으로 편집해 그 의미를 한층더 해 주고 있다.

한편 연기군지는 지난 1975년 최초 발간된 이후 1988년 증보가 발간되었으며 지난 2002년부터 연기향토사 주관으로 군지를 새롭게 집필·편집해 이를 "전자책"으로 발간하게 되었다.

연기군지 "전자책" 열람은 군 홈페이지(www.yeongi.go.kr) 배너광고란을 클릭하면 연기군지를 자세히 볼 수 있다.

이와함께 수정·보완사항등은 의견수렴란을 활용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