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민원행정등 10개 분야 1,000명 설문조사 실시

 주민인식도 및 만족도 측정·공표, 봉완·개선방안 마련

 

  고객만족 군정실천을 위한 행정서비스 헌장제에 대한 주민인식도 및 만족도 설문조사가 실시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연기군은 그동안 추진해온 행정서비스 헌장제에 대한 주민인식도 및 만족도를 측정·공표해 이를 보완·개선하고 내실화를 위해 오는 30일까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효율적인 조사를 위해 군청 및 읍·면을 직접 방문하는 민원인 1,000에게 설문서를 배부해 작성토록 하고 수치계량법에 의한 집계를 작성·공표하고 조사결과 나타난 문제점등을 적극 보완·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행정서비스 헌장에 대한 인식도 및 만족도, 기타 행정서비스 헌장제에 대한 의견수렴등으로 민원, 지적, 문화관광, 사회복지행정등 10개분야를 중점적으로 조사한다.

  또 설문내용으로는 행정서비스 헌장제에 대해, 공무원의 친절도, 민원응대, 민원처리, 불편사항등 10개항목을 중점적으로 조사해 이를 수치개량화해 공표하고 군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군은 설문조사 결과 주민 만족도 및 인식도를 인터넷에 공표하고 나타난 개선사항은 행정서비스 헌장 개정시 적극 반영하는등 보완·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서 도출된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보완·개선해 고객만족의 행정서비스 헌장제를 정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