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 원서접수 8월 30일(화)부터 9월14일까지

 

충남도교육청은 200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를 30일부터 9월 14일까지 교부·접수한다.

금년도 11월 23일에 실시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서교부?접수는 접수기간 중 토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하는데,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는 출신(재학) 고교에서 접수하고, 검정고시합격자 및 기타 학력인정자는 현 거주지 시험지구교육청에 접수하며, 졸업자중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를 이전한 자는 현 거주지 시험지구교육청에 접수할 수 있다.

응시수수료는 응시 영역 수에 따라 3개 영역 3만7,000원, 4개 영역 4만2,000원, 5개영역 47,000원이며, 사진은 최근 3개월 이내에 양쪽 귀가 나오도록 정면 상반신을 촬영한 여권용 사진(가로3.5㎝×세로4.5㎝)으로 탈모, 무배경이어야 하며, 짙은색 안경을 착용하지 않은 동일원판 천연색 사진 2매를 준비해야 한다.

특히, 금년도 수능시험 원서접수는 장기 입원 환자, 군 복무자, 장애인, 수형자 등을 제외하고 응시자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 대리접수시에도 증빙서류와 지원자와의 관계(직계가족 등)를 입증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검정고시 합격자는 응시원서와 함께 합격증 사본을 첨부(원본지참)해야 하고, 졸업자 중 거주지 시험지구에 응시하는 자는 응시원서에 학교장 직인을 받지 않는 대신 졸업증명서로 대체할 수 있으며, 졸업증명서로 대체하는 수험생이 직업탐구영역에 응시하는 경우 실업계열 전문 교과를 82단위 이상 이수한 학교장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