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리본공예, 수화, 레크리에이션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

한국청소년마을 연기군지회 주관, 청소년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DIY리본공예, 수화, 레크리에이션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
 
   
(사)한국청소년마을 연기군지회(지회장 류철식)는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20일까지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청소년 9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DIY리본공예, 청소년 수화 및 수화 노래교실, 또래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교실, 풍선아티스트 뱅크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문화체험 행사는 DIY리본공예와 풍선 아티스트 뱅크는 리본풍선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물품을 직접 만들었으며 자신들이 응용한 새로운 작품도 만들어 보았다.
 또, 청소년 수화및 수화 노래교실은 농아인과 청각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이들의 입장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수화를 배운 청소년들은 이를 활용해 노래에 맞추어 다양한 수화를 배우는등 우리 일상생활에서 수화를 조금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래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교실 시간에는 레크마술, 갯벌체험, 안전교육, 레크리에이션등을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이를 통해 리더쉽을 배울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연기군청소년 문화의 집은 2003년 6월 (사)한국청소년마을 연기군지회에서 위탁받아 해 마다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또, 청소년문화의 집은 청소년들에게 휴식과 만남의 공간을 제공하고 창의적인 문화활동과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꽃피울 수 있도록 다양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등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생활권내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자라매김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