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초등학생 50여명 대상 자연사랑 의식고취

푸른숲 선도원 하계 수련대회
 연기군, 초등학생 50여명 대상 자연사랑 의식고취
 숲체험 및 숲속놀이, 수영, 글짓기등 다양한 체험활동 펼쳐....
 
  미래의 숲을 가꾸고 지켜나갈 청소년들에게 산림의 중요성과 가치등 숲의 소중함을 인식시켜 주기위한 푸른숲 선도원 하계수련대회가 마련되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지난 18일 공주시 반포면 소재 충남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푸른숲 선도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계 수련대회를 통한 다채로운 숲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미래의 숲을 가꾸고 지킬 청소년들에게 산림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숲의 소중함을 인식시키고 산림과 접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정서순화는 물론 국토사랑에 대한 주인의식을 고취하는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주요행사로는 푸른숲 선도원의 역할, 산림의 이용과 혜택, 산림의 공익적 기능·야생화 관찰, 숲 체험및 숲속놀이, 수영, 푸른숲 선도원 글짓기·소감문 작성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산림환경연구소내 박물관, 온실, 사육장, 야생화원, 물놀이장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한 견학및 체험학습을 실시해 그 의미를 한층 더해 주었다.
  한편, 이번 수련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평소 관심을 갖고 있었던 자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숲의 소중함을 체험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산림의 중요성과 가치등 숲의 소중함을 인식시켜 줄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