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전문상담사 1:1상담, 등록자 6개월간 서비스 제공

연기군보건소(소장 권오석)가 그동안 금연의지는 있었으나 금연실천이 어려운 흡연자들에게 금연동기를 부여하고 금연전문 상담사와 1:1상담을 통해 6개월간 무료상담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연클리닉을 개설해 무료상담 및 의료서비스를 실시중에 있다.

군 보건소는 지난 2월부터 보건소 내에 금연클리닉을 개설하고 금연 희망자 100여 명을 모집하고 전문 상담사를 배치·운영하고 있다.

특히 금연클리닉에 등록한 흡연자에게는 니코틴 의존도 평가, 금연교육,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패치 등 보조제를 제공하는 한편 전화, 전자메일, 핸드폰 문자, 현장방문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흡연자들 대부분이 흡연, 과음,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으로 오는 생활 습관병 예방을 위해 간 기능 검사, 콜레스테롤, 고지혈증 검사 등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비만도와 체지방측정 등 의료서비스를 실시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군 보건소는 금연 희망자를 200명까지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또 금연을 원하는 흡연자는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금연상담 및 니코틴패치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점점 흡연자들의 설자리를 잃고 있는 최근 들어 불고 있는 금연열풍에 동참해 건강한 자신과 건강한 연기군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