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 적극 추진키로...삶의 질 향상

연기군은 건전한 가정육성을 통한 사회안정 및 여성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군은 지난 10일 군청 대강당에서 이기봉 연기군수를 비롯한 여성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발전위원회를 갖고 건강한 가정 만들기 사업을 적극 펼쳐 나가기로 했다.

이날 회의는 "남녀가 함께하는 건강한 가정만들기"라는 주재로 위원장 인사, 이기봉 연기군수 인사, 성매매 방지 홍보 비디오 청취, 금년도 여성시책 설명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토론회에서는 우리 사회의 근간이 되는 가정이 더없이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건강한 가정 만들기" 범군민 운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군은 여성복지향상을 위해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함께 참여하고 책임지는 평등사회구현 ▲여성 폭력예방과 권익보호 ▲영·유아 보육료 확대지원 ▲저소득 모·부자 가정 자립지원 ▲농가 도우미 지원사업 ▲농업인 영·유아자녀 양육비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소개하고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군은 올해 달라진 여성관련 제도로 성매매피해자 보호시설 명칭 및 입소이용 대상변경, 성매매 피해자에 대한 치료비 지원, 보육시설 운영기준, 영·유아 보육료 지원기준 조정, 보육시설 설치기준강화 등을 소상히 설명하고 여성권익증진 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편 이기봉 연기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조성하고 이끌어 가는데는 무엇보다도 여성들의 역할이 더없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여성권익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