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계사년(癸巳年)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세종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충만하시고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는 정말 다사다난한 한해였던 것 같습니다.

2012년 7월1일 세종시가 출범하며 우리 지역은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사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이제 우정사업의 중심국으로 변모한 우리 세종우체국도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우정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의 국가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세종우체국은 정부세종청사와 아파트가 들어서며 급격히 증가하는 인구와 공사현장으로 인한 어려운 배달여건을 업무프로세스 변화 등을 통해 창의적으로 극복해 최상의 우편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전국적으로 광범위하게 구축되어 있는 우체국 네트워크를 이용한 복숭아, 배, 쌀 등 우리 지역농산물 홍보 및 판매활동 강화로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함으로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우체국상을 정립해 나아갈 것입니다.

아울러 전화사기 피해예방 홍보, 장애인 어깨동무보험 무료 가입, 사회공헌 활동(불우이웃 지원)등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공익사업을 더욱 활발히 전개해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우체국이 되도록 힘써 나아갈 것이며 진정으로 시민들에게 매우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우체국으로 다가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세종우체국 전직원은 시민들과 함께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고 시민들에게 한발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우체국이 되도록 힘써 나아갈 것입니다.

세종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고자 하는 일 모두 성취하십시오. 항상 즐겁고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