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성 충남도교육감 2013년 신년사

2013년, 계사년 새해가 찬란하게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 충남도민과 교육가족에게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는 충남교육에 뜻 깊은 획을 긋는 출발선이 될 것입니다. 이제 대전청사 시대를 마감하고 내포에서 도민에게 다가가는 교육행정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중심에서 교육서비스를 펼치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 충남교육은 시대의 변화에 따른 교육의 변화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변화 없이는 미래도 없다’라는 명제 아래, 스마트시대에 맞춤한 교육의 패러다임을 설정하고 교육현장의 ‘안정 속 변화’를 모색해 왔습니다.

 2013년, 충남교육은 교육의 중심인 학생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감을 넘어 감동 주는 충남교육’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교육은 교육가족을 만족시키면서도 또한 교육가족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사랑하는 학생들이 원대한 꿈과 희망을 지니고 즐겁고 행복하게 생활하며, 교직원들이 보람을 느끼고, 학부모들이 만족하며, 지역교육공체가 인정하는 충남교육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충남교육은 살아있는 생명체입니다. 조직은 변화가 있을 때 건실합니다. 충남교육은 구성원 모두가 새롭게 변화 창조하는 마인드를 지니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