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균 세종시교육감 2013년 신년사

존경하는 세종시민 여러분, 그리고 친애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대망의 계사년(癸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세종시민과 교육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세종교육은 세종교육에 대한 깊은 사랑으로 응원해 주신 세종시민과 교육가족의 뒷받침에 힘입어 개청 후 6개월의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국내 최초 과학예술영재학교를 유치하고 세종국제고 개교를 위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등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013년은 우리 세종교육이 새롭게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단위 학교별 내실을 다지는 한 해를 만들어가고자 다음의 5대 시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창의·인성을 갖춘 글로벌인재 양성’ ‘도시성장을 이끄는 명품교육 전개’ ‘활기차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 ‘누구나 따뜻한 교육복지 구현’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복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3대 특색과제 ‘스마트학교 육성’ ‘학교별 특성화 추진’ ‘학교 상담문화 정착’를 선정해 학교를 지원하고 세종시의 교육 경쟁력을 높이겠습니다.

5대 중점시책과 3대 특색과제 추진을 통해 2013년 새해에는 학생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학업에 집중해, 영어소통능력과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교사들의 스마트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수업 전문가로서 보람과 긍지를 누릴 수 있는 교육을 펼치겠습니다.

학교별 특성화를 통해 단위학교 교육력을 강화하고 미래형 선진학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설립과 환경 개선을 지원하고 창의적 ‘세종스타일’을 만드는 중심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세종교육가족 모두는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교육 동반자로서 세종교육의 이상과 염원을 실현하는 열정에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세종교육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빌며, 계사년 새해에는 하시는 일마다 뜻대로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