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비전 실현 위한 디딤돌 기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지난 4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 금남초등학교에서 소속 지방공무원 280여명을 대상으로 ‘2012 지방공무원 마인드변화 연수(3차)’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교육비전 2030’ 실현을 위해 지방공무원의 마인드 변화 와 역량 강화에 목적을 두고 개최하는 3번째 연수로, 기관별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수대상자를 오전·오후 시간으로 분할해 실시했다.

이날 강연은 ‘소통과 성과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한국리더십센터 홍정수 교수가 강연을 했다. 홍정수 교수는 소통과 공감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소통의 기술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상호 성장은 물론 세종교육비전 실현에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순호 행정국장은 인사말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희망찬 세종교육’이라는 비전과 ‘조화롭고 품격 높은 창의인재 육성’이라는 교육지표를 실현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교육에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할 것”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세종교육발전을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자기역할에 충실히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연수에 참석한 양현상 주무관은 “평소에 듣지 못한 새롭고 유익한 강의였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와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이런 연수가 자주 개최되었으면 좋겠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