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초서 '도전과 탐험의 세계로' 실시

▲ 연기교육청이 실시한 '도전과 탐험의 세계'로 캠프에 6학년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연기교육청 도화골으뜸공부연구회(회장 연남초등학교 김남주 교감)는 이번 여름방학을 맞이해 3일간 연기군 관내 6개교의 초등학교 6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도전과 탐험의 세계로' 캠프를 연남초등학교에서 지난 20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학습에 흥미가 다소 떨어지고 학교생활에 관심이 적은 학생들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도와 학교생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과학과 사회 교과를 중심으로 주제중심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캠프 첫째 날은 '도화 F1 대회'와 '우주로 우주로'를 통해 기압과 탄성 등의 과학적 원리와 거리와 각도와 관련된 수학적 개념을 게임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혔다.
둘째 날은 '역사를 찾아서'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공간적, 시간적 개념은 물론 자신들에게 주어진 주제를 모둠활동을 통해 협의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친구들 앞에서 자신 있게 발표할 수 있는 힘을 갖게 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마지막 날은 '식물원을 찾아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관찰력과 자연 사랑을 통해 친구간의 우정도 신장시켰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여러 학교의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는 경험이 즐겁고 재미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