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교육청 총 120개 중 최우수·우수 휩쓸어

 공주교육청(교육장 김상학)이 충남도교육청에서 주관한 2009년도 성과 평가에서 지역교육청 부문 전체 120개 담당 중 1~6위 순위에서 ‘최우수’ 평생교육체육담당(1위),경리담당(2위),‘우수’중등담당(4위), 시설담당(5위) 등 4개 부문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각 지역교육청에서 공통적으로 수행하는 업무에 대해 1년동안의 정량·정성평가자료 및 지식관리마일리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충남교육의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한 과정과 결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우수부서에 대해서는 재정 및 인사분야의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각 기관과 직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평가결과를 정책추진 여부 및 조직진단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인사부문에서는 성과계약제 및 성과상여금 지급자료로 반영, 보다 객관적이고 효율적인 충남교육이 실현되도록 했다.

 김상학 교육장은 “작년도 성과평가에서 최우수교육청으로 지정된 데 이어 올해에는 교육청 단위가 아닌 업무단위의 성과평가에서도 공주교육청이 상위 4개 부문을 선점한데에는 공주 교육가족 모두가 으뜸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이를 발판삼아 더욱더 앞서가는 공주교육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2009년도에는 교육행정 연합체육대회 2연패, 공무원 정보화경진대회 최우수교육청 , 정책품질평가 최우수교육청, 홍보평가 최우수교육청에 선정되는 등 각종 평가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