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청, 2009 PRIDE 공주수업명인 경연대회

 공주교육청(교육장 김상학)은 지난 24일 공주 문예회관에서 초등학교 교장 및 교무부장, 학부모 대표 등 200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2009 PRIDE 공주수업명인 선발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실시된 공주수업명인 선발 경연대회는 장학지도시 우수수업 교사, 2009 수업연구대회 보고서 제출자 중 우수교사, 명품수업 교사동아리에서 추천한 교사 중 희망하는 초등 교사들이 제출한 계획서 및 보고서를 평가해 선정된 우수교사 12명이 참가, 열띤 경연을 펼쳤다.

 공주수업명인 선발 경연대회는 수업 시연 대회로 교실수업개선을 목적으로 충남에서 처음으로 실시되는 획기적인 방안으로 지난 4월에 기획해 8개월 간의 준비기간을 통해 그 성과를 드러내게 됐다.

 이날 12명의 선발대회 참가 교사들은 수업활동 설계 설명과 교과특성을 살린 수업 기술과 창의적인 수업 자료를 소개하고, 수업동영상 시연 및 설명회를 통해 지난 8개월 동안의 연구 결과를 알리기 위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이번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우수 수업교사에게는 공주수업명인이라는 호칭과 연구비를 지급하고, 보고서 및 수업동영상은 공주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해 각 학교에서 실제 수업 자료로 활용 될 것이다.

 김상학 교육장은 “이번 수업명인 선발 경연대회를 통해 확산된 수업에 대한 열의는 공주관내 모든 교사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학력신장에 기여하는 기폭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