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는 저소득층 어르신 및 여성의 일자리 창출로 소득을 보장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08년 어르신,여성 일자리사업 희망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1일부터 오는 19일까지 7일간이며, 사업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5개월간이다.

  모집분야는 노인일자리사업과 여성 공공근로사업 등 2개 사업 7개 분야에서 260명을 선발한다.

  다만, 시는 공공근로사업에서 물놀이 위험시설 순찰 및 안전사고 예방지도 분야와 문화재 관리 분야의 경우, 업무 특성상 남자 신청자를 함께 받기로 했다.

  신청자격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경우, 신청일 현재 만 65세 이상인 자이고, 공공근로사업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인 자로서 실업자 또는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로서 구직등록을 한 자이다.

  반면에, 실업급여 수급권자나 1세대 2인 이상, 재학생,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수급자, 정기적 소득이 있는 자나 그 배우자, 전업농민이나 그 배우자, 올해 제3단계 공공근로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자 또는 올해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로 근무중인 자는 제외된다.

  구비서류는 노인일자리사업의 경우,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공공근로사업은 사업신청서와 함께 건강보험증, 건강보험 영수증 또는 건강보험료 납입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구직등록필증을 갖추면 된다.

  접수처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받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생활과 자활고용담당(041-840-28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