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전람회 및 과학발명품 2차 컨설팅'실시

충청남도연기교육청(교육장 조기호)은 지난 12일 교육청 3층 회의실과 2층 상담실에서 '과학전람회 및 과학발명품 2차 컨설팅'을 실시했다.
'과학전람회 및 과학발명품 컨설팅'은 제53회 과학전람회 및 제29회 충남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계획서 통과 교사에게 관련 전문가를 활용한 컨설팅을 통하여 우수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하여 1차와 2차에 걸쳐 실시되었다.
지난 1월4일 충청남도교육청 과학실업정보과 문일규 장학사, 서산농공업고 황치은 교장, 쌍류초 임재선 교감, 전의초 인영기 교감의 1차 컨설팅에 이어 이번 2차 컨설팅은 충청남도과학직업교육원 과학진흥부 이철훈 부장을 비롯하여 이영직 연구사, 정영규 연구사, 쌍류초 임재선 교감선생님의 지도 조언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컨설팅에 참여한 교사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개인별 면담 시간이 많아 자세한 지도와 조언을 들을 수 있어,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과학 작품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였으며 참가자들의 열띤 성원 속에 퇴근시간 이후까지 진행된 이번 컨설팅을 마친 과학직업교육원 연구사들은 “연기군 선생님들의 과학교육에 대한 열의를 보니 많이 도와야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으며, 과학교육 수준 또한 높아 기대가 크다.” 말했다.
이번 컨설팅은 대회를 앞두고 작품 제작에 노력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작품 관련 지도 및 대회 자료 제공 등으로 찾아가는 맞춤행정이 되었으며, 앞으로 과학전람회 및 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우수작이 많이 배출되어 연기군 과학교육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