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국제표준 ISO 21001(교육기관경영시스템) 인증 유지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공주대학교 인재개발실에서 취득한 ISO 21001(교육기관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34개국 140여명의 전문가 그룹에 의해 개발돼 2018년에 제정됐다.

교육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해 학습자의 만족도와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조직 구성과 운영, 교육과정 설계와 개발, 리스크 관리와 모니터링, 성과관리를 포함한 전 과정이 국제적 수준에 도달했는지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 지난 21년 2월 인증을 획득했고, ISO에서는 6개월마다 유지심사를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유석호 학생처장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취업 목표 달성을 지원하기 위한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재학생 진로와 취업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학습 서비스 제공 체계가 국제 표준 사항을 이행하고 있음을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유 처장은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학생 진로·취업 목표 달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타 대학과는 차별화하고 우리대학 학생에게는 맞춤형 지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충남·세종 지역의 대표 국립대학으로써의 책무를 갖고 지역사회 우수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학교는 세종캠퍼스 입주를 확정하고 첨단융합학문 발전을 선도하고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하는 명실상부한 충남·세종의 대표 국립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