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3일까지 초등학력 취득 희망자 모집…초등 1~3단계 과정 무료 교육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이 2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초등학력 인정 성인문해교육 ‘세종글꽃학교’에 참여할 학습자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종글꽃학교는 초등교육 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기초문해 및 초등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세종평진원은 지난 1월 세종시교육청으로부터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신청자격은 초등학력 취득을 원하는 세종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접수는 세종평진원을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과정은 초등 1단계부터 3단계까지 구성돼 초등 2단계와 3단계 과정은 진입평가를 통해 교육생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교육은 다음 달 13일부터 각 단계별로 개학 후 주 3회, 각 240시간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3단계 과정을 최종 이수한 학습자는 별도 검정고시 없이 초등학교 졸업 학력 인증서를 받을 수 있어, 배움의 기회를 놓친 시민들이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영송 원장은“여러 이유로 인해 초등교육 기회를 놓친 시민들에게 초등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만학의 길을 선택하신 시민분들이 중도에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 첫 개강을 준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초등학력 인정 과정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평진원 누리집(https://www.sjhle.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평생교육팀(044-865-96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