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누구나 1인 2편 응모…최우수·우수·장려 3편 선정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19일까지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맞이해 표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응모자격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세종시 거주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응모는 1인 2편까지 제출할 수 있다.

응모작은 아동친화도시 목표인 ‘나의 이야기가 우리의 이야기가 되는 세종!’에 부합하면서 20자 이내 독창적이고 공감가는 문구로 작성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세종시 공모전 접수시스템(www.sejong.go.kr/contest.do)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표어는 ▲적합성 ▲창의성 ▲공감성 등 3가지 선정기준에 대해 자체심사, 시민투표, 어린이날 행사 추진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등 각 1편씩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소정의 상품권이 주어지며, 공모 결과는 오는 3월 7일 시 누리집(www.sejong.go.kr)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행사 추진을 위해 제101회 어린이날 표어 공모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어른들이 조금 더 다가갈 수 있도록 관내 모든 어린이와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