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 출마 예상 후보

오는 3월 8일에 치러지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에 대한 열기가 달아 오르고 있다.  
세종시 관내 지역에선 지역농협 8곳, 산림조합 1곳 등 총 9개 조합에서 치러지는데 각 조합에서 자천타천 여러 인물들이 출마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상당수의 현직 조합장의 출마가 예상되는 가운데 공정한 선거 및 시민들의 알권리 보장 등을 위해 출마 예상 후보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한다. 다만 출마 예상 후보는 유동적으로 인터뷰를 원하는 인물을 대상으로 진행함을 알린다. 
 
▲동세종농협 전경.
▲동세종농협 전경.

■동세종농협 조합장 선거 출마 동기는.

조합원의 소중한 선택으로 지난 4년간 동세종농협 조합장 근무하며 농협의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고 자부한다.

그동안 코로나19의 어려움속에서도 우리 농협은 자산 성장과 통합경제 사업장 준공, 하나로마트 부지 매입 등을 이뤄냈고 지도사업 확대와 복지사업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이와 같은 성과는 조합원들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 덕분으로 이뤄낸 결과다.
우리 동세종농협은 이제 세종시 발전에 발맞춰 새로운 도전과 더욱 큰 노력이 필요한 시기로, 그동안의 경험과 성과를 기반으로 우리 조합원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하고자 한다.

                 ▲강영희 후보.
                 ▲강영희 후보.

■동세종농협 당면과제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은.

세종시 5생활권 개발에 따른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갖게 됐다. 이것은 우리에게 있어 도전이자 기회로 이에 대비해 보다 철저한 사업 계획 수립과 실행이 이뤄져야 한다.  

나는 향후 도시 확장에 따른 인구 유입과 시장경제가 부가가치로 바뀌는 시점에 맞춰 지점 개설과 여·수신 증대를 이뤄내 우리 농협이 보다 큰 농협으로 성장하는 기틀을 마련할 것이다.  

또한 주유소도 현재 자리에서 교통량이 많은 곳으로 이전해 매출 증대를 실현하고 하나로마트 신축도 추진하겠다. 

■동세종농협 강점 및 개선할 점은.

동세종농협은 작은 농촌형 농협이다.. 하지만 우리 조합원들의 성원과 관심에 힘입어 어 자산 약 2,400억여원을 보유한 건실한 조합으로 성장했다. 

앞서 언급했듯이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기회를 준비해야 한다.
5생활권 개발과 면 소재지에 아파트가 건립되면 인구 유입에 따라 금융시장도 더욱 성장해 자산 1조원 시대 개막이 그리 멀지 않았다.  

이렇게 되면 어려운 농업 환경에 시름을 앓고 있는 조합원에게 보다 큰 환원 사업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대형 하나로마트 건립으로 농협 매출 증대와 조합원의 편익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동세종농협 발전을 위한 계획이나 비전을 제시한다면.

농협과 조합원의 동반 성장을 위한 행복 비전을 우리 조합원과 함께 실현할 것이다.
1조원 시대 달성을 위해 5생활권내 지점을 개설해 자산 및 수익 증대를 위한 전략을 마련해 실행하겠다.

미래성장 동력 강화와 더불어 현재의 본점과 지점 등에 대한 수익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도 지속 추진할 것이다. 

하나로마트(로컬푸드 매장) 신규 개장으로 마트 매출 증대와 특히 지역 농산물의 판매 및 유통망을 확충하고 각종 농자재 지원 등도 한층 강화하겠다. 

■조합원에게 한 말씀.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지난 4년간 농협은 조합원 한명 한명의 농협에 대한 지속적인 이용과 관심 덕분에 발전할 수 있었다. 

저 강영희는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농협 임직원과 조합원의 힘을 하나로 모아 더욱 큰 동세종농협을 만들어 조합원들에게 그 혜택이 돌아가도록 할 것이다. 

조합장으로 경험과 청렴함 그리고 농협과 조합원의 동반 성장을 위한 비전을 갖고 있다. 
농업과 조합원을 가슴에 담고 조합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농협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 
 
항상 초심을 잊지 않고 발로 뛰는 조합장이 될 것을 약속하며 조합원 여러분의 성원과 관심 바란다.
조합원의 각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한다. 

■주요 경력

▲현) 동세종농협 조합장 ▲현) 연동면 체육회 수석부회장 ▲현) 연동면 주민자치회 고문  ▲전) 연동면 의용소방대장 ▲전) 연동면 어머니배구단 회장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