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직원·교장·교사 등 총 1359명 규모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유·초·중등 교육공무원 및 교육전문직원에 대한 3월 1일 자 정기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 규모는 교육전문직원 87명, 교장(원장) 42명, 교감(원감) 53명, 교사 1,177명(유‧초등‧특수 포함, 신규교사 54명 포함) 등 총 1,359명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승진, 퇴직 등에 따른 결원 충원과 교육공무원의 전보 희망 등을 고려해 인사관리 원칙에 따라 배치했다고 밝혔다.

해당 분야 전문성을 갖춘 학교관리자 및 장학관(교육연구관)을 승진 또는 전직 발령하고, 교육전문직원 선발 전형 최종합격자 중 23명과 2023년 유‧초등교사(특수 포함) 임용 시험 합격자 중 54명을 신규 발령했다.

또한, 지난 2018년 이후부터 인사발령을 조기 완료해 3월 이후 학교의 안정적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해 ‘2023년 세종미래학교 추진’에 따른 ‘교육계획 집중 수립 주간’ 내실화를 위해 교원들이 새학년을 더욱 알차고 탄탄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시스템을 강화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변화된 교육환경에서 세종교육 10년의 가치를 모아 세종의 아이들 한 명 한 명이 특별한 존재로 존중받을 수 있는 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 교욱감은 “특히, 올해에는 교직원 모두가 함께 공감하고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세종미래학교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학교 비전과 여건에 따른 자치가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교육주체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중등과 비교과교사에 대한 신규교사 인사발령은 오는 10일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