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조치원 및 오송~청주 2구간 연결 도로 대상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은 명절 연휴를 앞두고 18일 오송~청주2구간 현장에서 감리단, 시공사와 함께 광역도로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설 연휴 동안 대규모의 귀성·귀경객이 광역도로 공사구간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행복도시~조치원 연결도로와오송~청주 2구간 연결도로 2개 노선 6.1km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했다.

서행 표지, PE방호벽 등 각종 교통안전 시설을 보강하고 인근 주민들이 비산먼지, 소음 등으로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했다.

절토지에는 침하·균열·낙석 등 붕괴요인에 대해 사전점검을 실시해 겨울철 도로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했다고 밝혔다.  

특히, 설 연휴 기간 갑작스러운 눈·비 등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비상 연락망을 재정비하는 한편 감시요원을 배치해 도로 순찰을 강화하고, 제설장비와 제설재 수급상황도 함께 점검했다.

또한 건설현장 하도급 및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한 임금체불 사례가 있는지 파악하고, 체불 없는 공정하고 건전한 건설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도 점검했다.

박상옥 시설사업국장은 “공사 중인 도로 이용으로 일부 귀성객들의 불편이 예상되지만, 철저한 사전점검을 통해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