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까지 50가지 직종…입상시 지역 대표 선수 참가 자격 등 부여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4월 개최하는 ‘2023년도 세종시 기능경기대회’에 앞서 지난 16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종시 기능경기대회는 지역의 우수한 숙련기술인을 발굴·표창해 기술인들의 사기진작과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역사회 숙련기술 개발과 기능수준 향상을 촉진하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는 헤어디자인, 제빵, 애니메이션 등 50가지 직종을 대상으로 참가원서를 접수하며, 직종별 4명 이상 참가해 경기가 성립되는 직종에 한해 오는 4월 3일부터 7일까지 관내에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세종시민(6개월 이상 거주자)이거나 세종시 소재 학교·학원·산업체 등 단체에 소속된 자로, 참가 희망자는 마이스터넷 누리집(http://meister.hrdkorea.or.kr)을 통해 원서를 신청하면 된다. 

다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입상자 등 일부는 참가가 제한된다.

직종별 입상자에게는 오는 10월 충남에서 개최되는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시 대표선수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국가기술자격법이 정한 바에 따라 해당직종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는 특전이 부여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 기능인들의 땀과 열정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뜻깊고 공정한 대회를 준비하겠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시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세종지사가 주관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044-410-8013)으로 문의하거나 숙련기술인 포털(마이스터넷)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